이창우와 한국 UBF 개혁자들의 ‘만남’이 있은 지 얼마되지 않아 일어난 일이다.

한국 UBF에 의한 개혁자 추방
2001 년 10 월과 2002 년 1 월

다음은 ubfnet.com, ubf2000.de 및 ubfreform.org에서 2001 년 말 한국 UBF에서 개혁자 퇴출에 관한 일부 게시물의 요약입니다.

2001 년 10 월 5 일, 한국 UBF의 합참 이사회는 한국 UBF의 11 명의 직원 지도자와 UBF의 3 명의 부인을 추방하기로 결정했다.

코닥 (수원), 제임스 리 (부산), 캐일럽 정 (대구), 존 김 (명륜), 보나 홍 (대전), 마트 변 (전주), 데이비드 우 (인천), 다니엘 파크 (경주), 벤허 (경희문), 갈렙 박 (청주), 루크 김 (목포).

퇴거당한 아내 3 명은 고자 코 (이삭 코쿠의 아내), 이태권 (제임스 리의 아내), 나 인숙 나 (정크렙의 아내)이다.

이 14 명은 “징벌 적 조치”로서 한국 UBF 회원국 총회 참석 자격을 박탈 당했다.

한국 기독교계 언론 기관, 예. NewsNJoy (웹 매거진)와 CBS 98.1 (서울의 라디오 방송국)은 한국 UBF의 지도력과 보수 UBF의 지도력에 의해 그들에게 주어진 진술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UBF가 사실상 분열 된 것으로보고했다.

UBF 지도부는 14 명의 개혁 지도자들의 회원 자격 박탈로 이어지는 7 가지 이유를 언급했다. 이들은 14 명의 개혁 지도자들도 참석했다. 선언 내용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번역되었습니다.

“1 년 반 동안 개혁자들은 UBF 공동체를 혼란에 빠뜨 렸고 분열을 향해 밀었다. 우리는 징계 조치를 취합니다. 왜냐하면 개혁자

교회의 영적인 질서를 파괴했다.
헌금을 더 이상 본부에 보내지 말고 독립적으로 스스로 조직하고,
인터넷 페이지에서이 사무엘과 UBF의 지도력을 공격했고 자신의 잡지 인 “High School Mission 21″과 그들 자신의 “Daily Bread”
2000 년 7 월 한국에서 자체 회의를 가졌으며,
NewsNjoy 잡지에 자신들을 정당화하기 위해 기사를 썼습니다.
개혁자가 이사회 회의 멤버의 3 분의 1 이상이기 때문에 구성원 회의가 법적으로 정의 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방해했습니다.
UBF의 많은 동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우리는 화합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그들과 화합 할 희망이 없다. ”

위에서 언급 한 “영적 질서”는 당연히 Samuel Lee를 맨 위에 둔 피라미드 모양의 계층 적 독재 체제를 의미했다. 투명하고 완전한 재무 보고서와 헌금 돈의 사용 목록을 제공하지 않는 한 더 이상의 헌금이 본사로 보내지지 않는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UBF가 인터넷 페이지에서 비판을 받았다는 사실은 UBF 내부에서 비판을 표현하고 회원들에게 불만 사항을 알리는 방법이 없다는 문제 때문입니다. 국제 회의가 사무엘이 (Samuel Lee)이 선전으로 보여주는 대로만 계획되고 조직 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회의가 필요했습니다. 회원 회의의 임무 수행과 관련된 문제는 정확히 반대 방향입니다. 개혁 지도자들을 제외하고는 개혁 위원들이 더 이상 대표하지 않기 때문에 법적으로 정의 된 업무를 수행 할 수 없다. 그러나 보수적 인 UBF는 사무엘 리 (Samuel Lee)의 대변자이자 장기간의 팔일 뿐인 것으로 보입니다. UBF에서의 학대에 대해 듣고 나서 혼란 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들이 무지하게 남겨두고 영적으로 학대받는 시스템에 더 노출 될 수 있습니까? UBF 지도력이 진실의 측면에 분명히 서 있다면, 회원들은 그렇게 혼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수적 인 UBF가 일치를 위해 노력한 것은 거짓말입니다. 불편한 회원을 추방하기 위해 과거 여러 번 노력했습니다. 이 사무엘에게의 질문에 답을 얻지 못했고 헴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지도자는받지 못했습니다. 여기 또 다른 방법입니다. 개혁자들은 비록 보수적 인 UBF에 의해 추방당하는 동안이 “징벌적인 조치”이후에도 여전히 일치를 위해 노력했다.

한국 UBF의 개혁자들은 10 월 8 일 보은 (Boeun)에서 열리는 지도자 회의에서 10 월 5 일 존 준 (JUN Jun)의지도하에 합법적 인 이사회가 불법적 인 것으로 결정한 것을 무시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그들은 UBF가 14 개 개혁 주의자들의 퇴거로 나뉘 었다는 주장이 잘못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여전히 ​​”개혁과 통일”이라는 목표를 고수하기를 원한다.

한국 학술 진흥위원회 대표자 인 이성창 목사는 “UBF의 목회자들에 대한 UBF의 개혁에 대한 그의 견해를 설명한다.”(Hakwon-Pokeumhwa-Hyephoe, “Hak-Pok-Hyep” 2001 년 10 월 5 일 개혁을위한 UBF 본부에 의해 추방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학포 목사의 역할은 한국 교회와 캠퍼스 선교 운동의 중재자입니다. 이 목사는 UBF 창립 40 주년을 맞아 서울 UBF 개혁 선교회의 사자로 실제로 초청되었다. 그러나 UBF의 존 준 (John Jun) 국장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기 위해 2 시간 동안 눈물을 흘리면서 그를 초청했기 때문에 그는이 초청장을 취소해야했다. 6 월 존 준 (John Jun) 목사는 개혁 UBF의 한국 수석 목자들을 10 월에 추방 한 후이 목사를 개인적인 대화에 초청하여 “우리는 분열했다. 우리는 새로운 UBF 지부로 개혁의 측면에 서있는 지역을 개척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이 목사님의 답변은 그가 선교 대회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다는 것입니다. UBF 사역의 분열에 대해 어떤 이유라도 제시하십시오. 학포 대표를 대표하여 UBF의 분단을 가속화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요한 준은 UBF가 나뉘어 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개혁자들을 지금부터 지원하기를 원했습니다. UBF는 특정 조건이 충족 될 경우에만 Hak-Pok-Hyep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이 목사는 개혁자들에게 올바른 신앙을 지키고 UBF라는 이름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캠퍼스 선교에 나설 것을 권고했다.

한국 캠퍼스 복음화 네트워크 (KCEN)의 대표 인 이승창 목사는 한반도의 고위 목자들에 대한 UBF의 개혁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설명했다. UBF는 2001 년 10 월 5 일 개혁을위한 UBF 본부에 의해 추방되었습니다. KCEN의 역할은 한국 교회와 캠퍼스 사역과의 중재자 중 하나입니다. 1976 년에 작성된 사무엘 리의 공개 서한 공동 서명인이었던이 목사는 UBF 창립 40 주년을 맞아 서울 UBF 개혁에 의해 조직 된 선교 대회의 사자로 실제로 초청되었다. 그러나 UBF의 존 준 (John Jun) 국장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기 위해 2 시간 동안 눈물을 흘리면서 그를 초청했기 때문에 그는이 초청장을 취소해야했다. 6 월 존 준 (John Jun) 목사는 개혁 UBF의 한국 수석 목자들을 10 월에 추방 한 후이 목사를 개인적인 대화에 초청하여 “우리는 분열했다. 우리는 새로운 UBF 지부로 개혁의 측면에 서있는 지역을 개척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이 목사님의 답변은 그가 선교 대회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다는 것입니다. UBF 사역의 분열에 대해 어떤 이유라도 제시하십시오. 그가 KCEN의 대표자로 말하면 UBF의 분열을 가속화 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요한 준은 UBF가 나뉘어 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개혁자들을 지금부터 지원하기를 원했습니다. UBF는 특정 조건 하에서 만 KCEN에 회원 자격을 유지할 수있었습니다. UBF가 연말까지이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UBF는 KCEN의 회원 자격을 잃어 버리고 한국 교회와 격리 될 것입니다. (UBF가 KCEN의 요구에 기꺼이 응하지 않으므로, KCEN 회원은 사실 2002 년에 갱신되지 않았습니다). 또한이 목사는 개혁자들에게 올바른 신앙을 지키고 UBF라는 이름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캠퍼스 선교에 나설 것을 권고했다.

2001 년 크리스마스, 보은 (Boeun, 한국)의 개혁자들에 대한 지도자 회의가 선교사와 평신도 목회자 대표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그들은 분열을 목표로하는 비 개혁자들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개혁과 단합을 위해 끈기있게 노력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시카고의 사무엘 리 (Samuel Lee)의 가까운 동료는 사무엘 리 (Samuel Lee)가 아들 인 사무엘 A. 리 (Samuel A. Lee)를 그의 후계자로 만들기로 확고히 결정했다고 주장한 바있다. 사무엘 리의 건강이 좋지 않아 곧 이런 일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2 년 1 월 8 일 Samuel Lee는 전기 누전으로 인한 집안의 화재로 연기 중독으로 사망합니다.

한국 UBF의 개혁 지도자들은 대전에서 만나 사뮤엘 리 장례식 참석과 비혁 립자들과의 단결을위한 협상을 주장한다.

2002 년 1 월 12 일 Samuel Lee는 시카고에 묻혔습니다.

Sarah Barry는 Samuel Lee의 후계자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한국의 개혁 지도자 인 칼렙 정 (Caleb Chung)은 사뮤엘 리 (Samuel Lee)에게 비 개혁자들과 개혁자 들간의 화합을 위해 대화를 준비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녀는 청원을 거절합니다. 존 준 (John Jun)은 또한 단합에 관한 어떤 대화도 엄격히 거부합니다.

보훔 (Bochum) (독일)의 스테판 초 (Stephan Choe)는 아브라함 리 (Abraham Lee)와 쾰른 UBF의 다른 회원들에게 독일 UBF에서 단결을 이루기 위해 개혁 주의자와 보수파 간의 대화를 요청합니다. 2002 년 1 월 17 일 독일 개혁 지도자 회의에서,이 협상은 다른 개혁자들에 의해 승인되었다. 독일의 UBF 보수파 총재와의 회의에서 동시에 Kaleb Hong을 Samuel Lee의 독일 UBF 국장으로 임명했다. 개혁자들과의 협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되었지만 특히 Kaleb Hong과 Peter Chang은 개혁 주의자들과의 협상에 관심이 없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2002 년 1 월 22 일 슈투트가르트 (독일)의 이삭 상무는 하이델베르그에있는 칼렙 홍에게 전화를 걸어 함께 협조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칼렙 홍이 다시 거부했다. Stephan Choe는 Abraham Lee와 다른 Cologne UBF 회원들에게 자신의 제안에 다시 답할 것을 요청하지만 다시 대답을 얻지 못합니다.

2002 년 1 월 31 일에 한국 UBF의 합법 이사회는 2001 년 10 월 5 일의 이사회에서 추방되지 않은 다른 모든 개혁 지향 회원들에게 회원 자격과 총회 참석권을 박탈하기로 결정했다. 한국 UBF의 한국 개혁의 리더 인 루 진 (Luke Jin)은 다음과 같이 회의에보고했다 :

“그 모임을 통해 18 명의 회원들이 해산되었고 아무도 지금은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정당한 회원으로 남아 있지 않았다. 이 행동으로 비 개혁자들과의 모든 행정 관계가 완전히 끊어졌다. 사실 목자 존 준 (John Jun)은 모든 개혁 위원들을 직원들로부터 해임 할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노동 조합법에 따르면 종교적인 문제가있는 회원들을 해고하는 것은 위법이다. 그는 자신의 백성을 해산 시키자고 주장하는 외에 은퇴 수당을 지불해야하며 엄청난 액수가 될 것이다. 비 개혁자들이 한국의 법에 따라 개혁자들을 기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이다. 우리는 한국 개혁가들이 해산되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결코 우리 자신을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완전한 개혁 운동을위한 아주 좋은 환경이 지금부터 우리에게 주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UBF라는 이름으로 같은 지붕 아래에서 함께 살 것이라고 예상했듯이. 그러나 우리는 자유롭게 개혁 운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한국인 감독은 캠퍼스 현장에서 제자 양성에 좋은 열매를 맺고 세계 선교를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친애하는 동료들, 우리는 교차로에 서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사람도 조직도 아닙니다. 오직 예수님과 우리의 임무 인 우리 주님 께서 주신 세계 캠퍼스 사명입니다. 때때로 우리는 움직임을 개혁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를 겪고 있지만, 이것은 우리의 원래의 믿음을 회복하고 새로운 유산을 만들 수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그것은 한 지도자에게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모두에게 달려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이 우리, 우리 몸, 우리의 미래를 인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한국인 직원들은 열린 마음으로 세계 선교에 봉사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좋은 조언과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사회 회의록 : 나머지 개혁 위원들은 이사회 회의 (2001 년 10 월 5 일에 이미 해임 된 14 명의 직원 외)에서 탈회했다. 이사회 회의에서 8 건의 해고 사유가있었습니다. 이 회의는 35 분 만에 끝났습니다. 실제로 기각 된 사람들은이 회의에 회원으로 참석할 수 없습니다. 법에 따르면 개혁 목자에게는 여전히 UBF 회원권이 있습니다. 존 준 (John Jun) 대통령은 회원들을 추방 할 수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쉬운 목공이라고 말하면서, 직원 목자가 추방 당할 때 연합 노조 절차를 따라야하기 때문이다.

출처: https://web.archive.org/web/20040115072758/http://www.ubf-info.de/int/ref3/expulsion2001.en.htm (불행히도 원본 소스는 영어로만 제공됩니다.)